週末圖書幻想 † PRISMATIC


먹이를 노리는 매의 눈빛
by 리셋⁴

me2day



바케모노가타리 1~3화 감상, 늦은 케이온 1~4화 감상. 감상 : 동영상

RD감상 쓴 김에 이어서 써봅니다.

  • 바케모노가타리 1~3화 감상.


책 볼 시간도 부족한지라 애니는 거의 안봅니다만, 니시오 신님의 원작인지라 너무 끌리더라구요. 캐릭터 디자인도 굉장히 취향이였고. 살짝 만담부분 일부를 번역해서 소개해 주는 글을 본 적이 있는데 그때 완전히 반해버린지라 기대만발이였습니다.

.....하지만 애니는 좀 미묘. 개그의 스피드가 너무 "늦네요" 머리속에서는 완결된 이야기가 애니속에서는 질질 늘어진다는 느낌. 분량상의 문제였겠습니다만 생각외로 지나치게 진지함 일색이라 개그가 빛이 바랜 느낌이였습니다. 역시 샤프트의 연출은 제게는 맞지 않는 듯 싶네요. 좋아하는 분들은 정말 미친듯이 좋아하던데 저는 영...컷 자체로만 보면 영상예술이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아름답지만, 지나치게 화려해서 내용전달에는 효과적이지 못하다고 생각하는지라...그 왜 엄청 화려하고 예쁘지만 정작 보기는 불편한 웹페이지를 보는 듯한 느낌이에요.

이렇게 불평했습니다만, 3화까지 보았습니다. 1,2화에서 희생당한 니시오 이신식 만담이 3화에서는 제법 살아나서 마음에 드네요. 니시오 이신 작품 치고는 사이코 패스 비율이 압도적으로 적다고 하니, 편한 마음으로 볼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면 장점.

무엇보다 시각적으로 여러모로 흐뭇한지라...
바, 반장!

반장 참 좋지 않나요. 반장 컨셉으로 저런 에로이함이라니, 그야말로 승리의 캐릭터 디자인.

물론 문방구녀도 좋습니다만......흐응?



  • 케이온 1~4화 감상.


반골근성에 남들 한참 난리칠 때에는 무시했는데, 의외로 마음에 든 작품입니다. 햣코나 그래마을도 그렇고, 이런 여학생들끼리 귀엽게 수다떠는 작품들 의외로 좋아하네요 저. 당시 웹을 보면서 "뜰만한 미오만 노골적으로 밀어주다니. 더럽다."는 인상을 가졌었는데, 정작 4화까지만 본 감상으로는 그닥...엔딩영상 외에는 그다지 노골적으로 티를 내며 밀어주는 부분은 없네요. 4인조중 유일하게 쓴소리릴 똑부러지게 하는, 파티의 "아버지"격인 존재인지라 좋습니다. 포지션에 맞게 배치해 보자면 미오는 아버지, 무기는 어머니, 나머지 두 잉여는 부모 고마운 줄 모르는 바보 자매(...)

잉여, 장애아 소리 듣기에 유이는 애초부터 그런 애라고 알고 봤었는데, 마빡 얘도 좀 많이 답이 없지 않나요. 유이가 단순히 지능이 부족할 뿐이라면(아무렇지도 않게 심한 말 하기) 마빡 얘는 이거 아무리 봐도 전형적인 주의력 결핍 장애인데.....정신병인데.........(땀)

4화까지 봐서 그런지 4화가 가장 인상에 남았습니다. 미오를 보며 여러모로 감정이입이 되더라구요. 저도 저런 장면에서 바가지 긁어대다가 싸우는 타입인지라...

물론 시커먼 남캐인 저로서는 미오처럼 상냥하게 달래고 그런거 없었습니다.

저랑 같은 조였던 아이들은 제 방향으로 침도 안 뱉을 듯(...)



갑자기 안하던 동영상 감상 포스팅.

아....책 도착했는데...그거 봐야 하는데.....밀리겠다 -_-;;

트랙백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TrackbackURL : http://nagi.egloos.com/tb/1930304 [도움말]

덧글

  • 수염 2009/07/20 21:09 # 답글

    유이는 잉여고 리츠는 잉여장애지요
    뭐 저는 걍 미오 보는 재미로 보다가 딴 거 보느라 바뻐서 보다 말았음(...)
  • 리셋⁴ 2009/07/20 21:11 #

    둘 다 잉여 맞는 듯(...)

    후반 지루한가봐요? 보다 말았다고 하시게.
  • 수염 2009/07/20 22:11 #

    지루하다기보다는 그냥 이런 식의 액션(...) 없는 애니를 잘 못 보게 돼씀...
  • 리셋⁴ 2009/07/20 23:41 #

    아저씨가 다 돼서 그런지 귀여운 것들이 옹알거리는 것이 마냥 귀엽네요.
  • 수염 2009/07/20 23:47 #

    이거시 세대차이!!
  • 리셋⁴ 2009/07/20 23:54 #

    다, 닥쳐!!

    같은 예비군 아저씨면서 어디서 혼자만 뺴려고 앙탈이야!
  • 바르도나 2009/07/20 21:09 # 답글

    뭣 마빡이를 까다니...
  • 리셋⁴ 2009/07/20 21:14 #

    작품이 코믹톤이라서 넘어갔지, 실생활에서 저따위로 무책임하게 굴었다간 진작에 작살났을걸요. 예상치 못한 숨은 잉여였음.
  • 벚꽃쥬스 2009/07/20 23:47 # 답글

    바케모노가타리는 소설판이 말장난이 더 나음. 뭐 이건 어쩔 수 없는거지만 아직까지 히타기 목소리가 적응이 안되요...

    애니판이 키즈모노가타리나 니세모노가타리에 대한 정보를 짧게짧게 던져주고 있어서 의외로 건질게 많음. 예고편이 의외로 진국, 코요미랑 파이어시스터즈 이야기라.. 그나저나 카렌이 코요미보다 무려 5cm이나 더 크다는 사실을 예고편에서 알았다는,.. -_-;
  • 리셋⁴ 2009/07/20 23:52 #

    진지한 분위기기로 작품을 재해석하는 것은 좋지만, 만담의 템포가 나빴다는 느낌입니다. 만담신에서도 텐션이 바닥이니 좀 어색해서...;; 샤프트 특유의 텍스트 도배 연출도 보기 좀 짜증나고. 친절하게 번역해 주시는 분이 있어서 다행입니다만...-_-;;

    히타기 목소리에는 저는 별 불만이 없네요. 나름 괜찮은 듯?

    사실 아쉬운 점이 있기는 해도, 꽤 기대하고 있어요.
  • 작은새 2009/07/21 00:10 # 답글

    케이온은...우이가 좋지 않나요 우이?!
    언니한테까지 시험공부 가르쳐줄 수 있을만큼 똑똑하고 예의바르고...
    뭣보다 새해 연휴때 3일간을 뒹굴던 유이한테 먹을거 알아서 챙겨주고 막
    .....저도 그런 여동생 좀 있었으면 좋겠네요 ;ㅈ; <-
  • 해파리군 2009/07/21 11:36 # 삭제

    그런 여동생은 모든 남성들의 바람 아닐까요.
    저,저도 그런 여동생좀...
  • 리셋⁴ 2009/07/21 19:43 #

    1가정 1우이 분양이 세계평화를 위해 필요합니다.

    그런게 시험 공부까지 가르쳐 줬었나요. 그런 장면은 없었던 것 같은데 사실이면 좀 깨네요. 중학생과 고등학생이잖아 임마!! ㅠㅠㅠㅠ

    하긴 유이를 보면 산수도 못할것 같아 보이긴 합니다만(...)
  • 작은새 2009/07/22 00:43 #

    애니는 보다 말아서 잘 모르겠고...
    만화책에서 꿉추에게 버림받은 유이가 동생의 도움으로 추가시험 없이 무사히 패스했다는 에피소드가 나옵니다=ㅈ=

    ...아, 참고로 꿉추는 소꿉친구의 애칭
    발음 비슷한 뭔가와 혼동하지 말아주세요 *-_-*
  • 리셋⁴ 2009/07/22 22:12 #

    그렇게 언급하시니 더욱 혼동이 되잖아요 *-_-*

    애니에서는 그냥 친구들 끼리 공부했었을 거에요. 원작은 무리수가 너무 심한 설정이니만큼 바뀌었나 보네요.
  • 작은새 2009/07/22 23:20 #

    애니에 안나왔거나 아직 못보셨을 가능성도 있습니당
    만화책에서는 시험공부 에피소드가 여러개 있거든요
    그 중 하나가 다같이 공부하는거에서 리츠가 재롱부리다 쫓겨나는 그거..
    그거 말고도 미오랑 꿉추^^랑 벼락치기과외를 거부해주는 에피소드가 있어요
  • 리셋⁴ 2009/07/23 12:24 #

    안나온거라고 주장해 봅니다.

    그나저나 만화책이라니..마니악 하시네요.
  • 카이네스 2009/07/25 11:57 #

    만화책처럼 나오면...저의 모에한 타쿠앙 여사는 선x여왕의 어떤분처럼 시커먼분으로 변모해서..애니가 좋아요(....)
  • 리셋⁴ 2009/07/25 19:56 #

    타쿠앙이 누군가 했네요...

    애니판은 너무 개성이 없으니 차라리 복흑이 나아요 전.
  • 유월 2009/07/21 10:49 # 답글

    바케모노가타리 같은 분위기를 좋아하는 편이라 괜찮게 보고 있습니다. 살짝 부담스럽기는 하지요.

    (자꾸 인조인간 스바루(나노하 스트라이커즈)가 생각 나더군요. ㅡㅡ; 여주인공 목소리가 묘하게 닮은 것 같다는 생각이...)
  • 리셋⁴ 2009/07/21 19:43 #

    머리색 떄문일까요...^^;;

    저는 어지간히 색이 강하지 않은 이상을 그런 점을 잘 느끼지 못해서, 성우 매니아 분들을 보면 솔직히 말해 병신같지만 멋있어...라는 느낌이 든다능(...)
  • 해파리군 2009/07/21 11:36 # 삭제 답글

    어..
    '음 뭐 유이도 괜찮은거 같기도...'
    라고 생각한건 저뿐입니까!?

    그래도 일단 잉여엔 긍정. (...)
  • 리셋⁴ 2009/07/21 19:44 #

    보면 볼수록 유이 귀여워 죽겠네요 유이 귀여워 귀여워 모에시누☆

    이정도면 깐 것도 아니라는 것을 아시면서 왜 그러세염.
  • 2009/07/21 15:07 # 답글

    비공개 덧글입니다.
  • 리셋⁴ 2009/07/21 19:48 #

    동.의.할.수.없.다.!!

    무 물론 약한 척은 너무 속보이긴 했지만...아즈냥이 등장하기 전 까지는 작중 유일한 정상인, 쯧코미 캐릭터였다고요...!! 바보들에게 혼내줄 아빠의 존재는 소중합니답!!

    유이는 아예 대놓고 바보라서 귀여워 죽겠네요. 이후 완결감상을 쓰면 아주 핥핥 핥을듯(...) 근데 긍정은 안해도 걱정해주는 조교사들은 많지 않나요. 노도카는 갈구는게 아니에요! 따사로운 내리사랑이라구요! 저, 전 알수 있다능 노도카의 바다와 같은 잉여에 대한 애정을...!!

    아즈냥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귀엽지 않나요 :3
  • 리셋⁴ 2009/07/21 20:10 # 답글

    근데 솔직히 이 포스팅은 RD 포스팅 쓴 후에 진짜 잉여롭게 대충 쓴건데...그런데..정작 힘들여서 쓴 RD잠뇌조사실 포스팅은......으흑......ㅠㅠ

    이것이_이상과_현실의_괴리.JPG

    이 아픔을 케이온으로 치유받았습니다. 아 따스하다.....
  • 푸른노을 2009/07/21 22:53 # 삭제 답글

    ...제작자에서 유이를 밀어준적은 단 한 번도 없죠(...)

    그저 보는 사람들이 그저 '미오'vs'아즈냥'파로 나뉘어 추종세력을 이루고 있을 뿐



    생각없이 보기에는 괜찮은 애니였던 듯 합니다만..


    원작을 찾아보시면, 이번에도 초월이식으로 인한 데미지가 ㅠㅠ
    시카바네 히메도 그랬었고(성우가 깨는 것만 배면)...
    이것도 원작보고 쇼크먹는 케이스 OTL
  • 리셋⁴ 2009/07/22 21:52 #

    아니 그래도 의외로 평상시에는 주인공 취급을 해주긴 하더군요. 표정이 제일 다양하고 귀여웠어요. 왠지 중요할 때 마다 메인 보컬임에도 사건이 터져서 미오에게 자리를 빼았기는 모습이 안습이였습니다만 -_-

    원작은 그닥...표지만 봐도 제 취향은 아니더군요. 진짜 좋은 작품도 많은데 별 이상한 원작이 축복받은 애니화에 성공하는 것을 보면 세상사 참...=_=
  • 케다 2009/07/22 00:07 # 답글

    ㅠㅠㅠㅠ 포스팅에선 4화까지 보셨다더니 어느새 뒷부분도 보셨나봐욤.
    아즈냥은 나름 귀엽지만, 작중 위치가 상당히! 잉여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즈냥만 나오면 고전에 클래식한 청춘학원물의 민망하고 오그라드는 정서가 나타나고 갑자기 시리어스 드립....
    저의 애정은 유이>>>>>>츠무기=리츠>>>>>넘사벽>>>>>>나머지 라^.^
  • 리셋⁴ 2009/07/22 21:54 #

    오늘로서 번외편 13편까지 모조리 독파해 버렸습니다!

    아즈냥만 나오면 클래식 청춘학원물로 돌아가는건....맞네요. 애가 좀 성실해서. 하지만 워낙에 그런 맛이 없는 작품이니만큼 나, 나쁘지 않지 않냐능..!! ㅠㅠㅠㅠ

    보면서 유이에 대한 애정이 계속 쑥쑥 상승해서, 저도 개인적으로는 유이가 마지막에 제일 좋았네요. 리츠는 조역들 수준으로 꼴찌. 이 책임감없는 마빡뇬(...)
  • 코끼리엘리사 2009/07/22 12:12 # 삭제 답글

    -원작을 보진 않았지만 저렇게 택스트적인 작품의 연출은
    (사실 매우 노골적인 수법을 쓰지만) 신보 감독만큼 잘 하는 감독은 없단 느낌입니다.
    사실상 실시간으로 본 다음 나중에 '멈춰가며' 키워드를 들춰내란 수법을 애용해서
    한번봐서는 혹은 상당한 정보를 쥐고있지 않으면 전부 소화해내기 힘들죠.;

    아무튼 불만이셨던 대사씬은 되려 이만큼 해준 작품이 오래간만이 반가웠습니다.

    -케이온은 했던 소리같지만 쓸데없이 섹시어필이나 집착을 보이기보다는
    마일드한 맛의 귀여움을 전면에 내세운 정통파 '모에'였던게 정말 강점이었죠.
    추가에피소드의 다리만 나오는 컷은 정말 '아시아여성'다운 다리인게 포인트 [...]
    유이는 원작선 진로계획표도 못써서 '난 니트가 되고 말꺼야'로 돌아간다더군요;
  • 리셋⁴ 2009/07/22 21:58 #

    1. 개인적으로는 신보 감독의 연출은 그..있잖아요, 영화계에서 평론가들에게 극찬받지만 정작 안팔리는 그런 작품들. 딱 그런 느낌입니다. 아트한데 정작 재미를 못느끼겠어요(...)

    다만 서사성이 필요한 본편이 아닌 오프닝 동영상이나 중간 중간의 예술성이 돋보이는 장면들은 꽤나 취향. 특히 마리아 홀릭의 오프닝 동영상은 몇 번을 다시 돌려봤는지 모르겠네요. 정작 작품 자체는 좀...전형적인 샤프트 느낌으로 재미없었습니다만(...)

    차라리 개그 템포 자체는 전작들이 훨씬 나았다고 생각합니다. 3화 이후로는 꽤 텐션이 올랐습니다만.....


    2. 섹시어필이 전혀 없는 모에라는 것도 참 오랫만이죠. 정화되는 듯한 기분이였어요. 아 귀여워 가져가고 싶어 ㅠㅠㅠㅠ

    그나저나 유이.....유잉여.....너무하잖아 그건......OTL
  • 코끼리엘리사 2009/07/23 00:40 # 삭제

    마리아 홀릭은 샤프트 팬들도 안쳐주는 재미없는 물건 같더군요;
    절망선생은 팬으로서 3기 지원사격으로서 (...) OAD도 3권 다 샀지만 홀릭은 저 역시도;
  • 리셋⁴ 2009/07/23 12:27 #

    아뇨 절망선생은 아예 보다 지겨워서 중도하차했습니다. 마리아 홀릭은 그래도 끝까지 본 유일한 샤프트 애니라는 점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다고 해야 할걸요(...)

    그런데 절망선생의 중도하차는 똑같은 패턴의 개그가 지겨워진 면도 있었지만, 딱 2ch수준으로 혐한질 하는 꼴이 짜증났던 탓이 크기 떄문에 순수하게 작품 자체의 재미 떄문에 하차했냐고 하기에는 의문이 남네요. 마리아 이용해서 "일본 최고! 맨날 사죄하라고 엉겨붙는 찌질한 생퀴들 꺼져염ㅋㅋㅋ"할 떄 부터 보다 화병 날 것 같아서 지워버렸거든요.
  • garnet 2009/07/27 10:08 # 삭제 답글

    얼음집 스킨도 겉보기엔 꽤나 괜찮아 진듯 하네요; 경음! 처음엔 미오는 진리라고 하고 다녔는데 보다보니 무기도 괜찮은듯(…)

    다만 보컬들 완성도가 그냥저냥 마음에 드는 정도라서 아쉬웠네요. 오리콘 차트 순위는 꽤나 높게 오르던데, 뭔가 확 오는게 없었음.
  • 리셋⁴ 2009/07/27 18:41 #

    아님. 그냥 내가 만든것임. 만드느라 죽는 줄 알았뜸!!(...)

    저는 유잉여가 제일 좋습니다.

    보컬들 완성도는 저도 좀...럭키 스타 마지막 화의 그 약동감 넘치는 모습이나, 하루히에서의 라이브 같은 힘이 느껴지지 않더군요. 교토도 약빨이 다해가는 느낌이지요...'~'

    그나저나 바톤 넘겼는데, 알고 있음?
  • Kiri☆ 2009/07/28 02:36 # 삭제 답글

    1. 샤프트가 지향하는 컬러는 아마 효율적인 3D연동을 위한거라고 보여지는 .. 그 너무 디지탈적인 컬러링이 부담스러움....

    2. 바케모노가타리에서 떠오른건 어째선지 소울테이커

    3. 케이온을 보고 캐스터네츠를 시작했는데 어째 발전이 없다...

    4. 페덕싸인 받고 싶었는데 알바 짤렸다더라.........
  • Kiri☆ 2009/07/28 02:37 # 삭제

    덤 5. 난 유이-리츠 커플 좋아함으로 까지마셈 !!!
  • 리셋⁴ 2009/07/28 20:05 #

    1. 컬러가 좀 튀죠. 저는 색선정보다는 음영묘사가 더 신경에 쓰이더라구요. 그리고 소울테이커가 연상되는 거 맞습니다. 그 떄 만큼 색대조를 정신사납게 하지는 않지만, 같은 스텝으로 알고 있어요.


    2. ..캐스터네츠가 발전의 여지가 있는 악기이던가요(...)

    그리고 양대잉여끼리 붙여놓다니, 위험한 말씀을 하시는군요. 한명은 똑부러지는 애를 붙여놔야 저 잉여들도 좀 사람답게 살거 아닌가요! 노도카라던가, 우이라던가!

    3. 패덕은 대체 뭐야.....
덧글 입력 영역